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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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2020년 7월 23일(목)부터 MU BLUE 운영정책 일부 내용이 개정됩니다.

가족 여러분께서는 개정되는 내용을 확인하셔서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운영정책 개정 시행일 : 2020년 7월 23일(목)

   

변경 내용

개정 전

개정 후

4-5.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MU BLUE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이외의 프로그램(서버 해킹, 핵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및 임의로 클라이언트 파일을 수정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경우 강력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표에 대한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MU BLUE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MU BLUE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2)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3) 본인 또는 제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혹은 서비스 내에서 게임의 내용에 관여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 배포하는 행위

4) 타인 및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적발 시 적발된 계정 및 동일 명의 또는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계정이 제재될 수 있으며, 제재된 계정과 동일한 명의의 계정은 향후 MU BLUE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5. 비공식(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MU BLUE에서 제공하는 클라이언트 이외의 프로그램(서버 해킹, 핵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및 임의로 클라이언트 파일을 수정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경우 강력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비공식(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표에 대한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MU BLUE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MU BLUE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2) 불법 복제 소프트웨어를 밀매하는 등 기타 불법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나 웹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3) 본인 또는 제3자가 개발하거나 배포한 소프트웨어로서 서비스와 관련되거나 혹은 서비스 내에서 게임의 내용에 관여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 배포하는 행위

4) 타인 및 회사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5) 비공식(불법) 프로그램을 이용해 게임 내 재화 또는 아이템에 대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

6) 게임 시스템 상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재현이 불가능한 게임 로그 기록이 확인된 경우

7) 직접 조작했다고 보기 어려운 일정하고 반복적인 패턴의 게임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확인되는 경우

 비공식(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적발 시 적발된 계정 및 동일 명의 또는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모든 계정이 제재될 수 있으며, 제재된 계정과 동일한 명의의 계정은 향후 MU BLUE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6.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버그 및 시스템을 의도적으로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개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신속하게 통합신고 페이지 버그 제보로 신고해 주셔야 하며, 다른 고객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버그를 제보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악용한 부분이 확인될 경우 버그 악용 이전 상태로 모든 데이터를 되돌림은 물론 버그를 악용한 계정은 운영정책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악용 수위가 현저히 높은 경우에는 1차 적발 시에도 영구이용 제한 처리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4-6. 버그 및 시스템 악용(어뷰징)

버그 및 시스템을 의도적으로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개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신속하게 통합신고 페이지 버그 제보로 신고해 주셔야 하며, 다른 고객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 됩니다. 버그를 제보하지 않고 의도적으로 악용한 부분이 확인될 경우 버그 악용 이전 상태로 모든 데이터를 되돌림은 물론 버그를 악용한 계정은 운영정책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악용 수위가 현저히 높은 경우에는 1차 적발 시에도 영구이용 제한 처리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버그 및 시스템 악용(어뷰징) 행위로 이득을 취한 재화 또는 아이템은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뷰징 행위를 한 자 혹은 그 공범의 계정 내에 어뷰징으로 취득한 재화 또는 아이템이 남아 있지 않은 경우, 회사는 어뷰징 행위를 한 자 혹은 그 공범에게 해당 재화 또는 아이템 시가 상당의 금전을 손해배상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어뷰징 행위를 한 자 혹은 그 공범이 해당 재화 또는 아이템의 시가 상당의 타 재화나 아이템(어뷰징 행위로 취득한 재화 혹은 아이템이 아닌 것을 의미하고, 동종이든 이종이든 불문한다)를 반환함으로써 그 손해배상에 갈음하기를 원하는 경우, 회사는 동액 가치의 타 재화나 아이템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1 용어 정리

1) ‘해킹’ 혹은 ‘해킹사고’라 함은 타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인해 당사 혹은 고객 혹은 기타관련자(서버나 통신사업자 등)의 보안시스템에 하자가 발생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2) ‘도용’ 혹은 ‘도용사고’라 함은 당사 혹은 고객의 보안시스템의 하자 없이, 아이디 혹은(및) 비밀번호가 고객 이외의 타인에게 유출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3) ‘사기’라 함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4) ‘데이터 소실’이라 함은 ‘해킹’ 혹은 ‘도용’ 이외의 원인(정전, 화재 혹은 기타 당사 혹은 타사의 기술적 하자로 인한 경우 포함)으로 인해 고객이 가진 ‘캐릭터 등이 해당 고객으로부터 상실된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등이 절대적으로 없어진 경우와 타인에게 이전한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5) ‘캐릭터 등’이라 함은 ‘해킹’, ‘도용’, ‘사기’, ‘데이터 소실’로 인해 고객이 상실한 캐릭터, 캐시, 게임머니, 아이템, 경험치 기타 재산적 가치 있는 것이나 기록(이를 총칭하여 ‘캐릭터 등’이라고 합니다)을 의미합니다.

 

6) ‘복구’라 함은 약관 혹은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요건이 갖추어진 경우,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었던 ‘캐릭터 등’을 회복시켜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7) ‘회수’라 함은,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재화 내지 아이템을 박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5.1 용어 정리

1) ‘해킹’ 혹은 ‘해킹사고’라 함은 타인의 의도적인 행위로 인해 당사 혹은 고객 혹은 기타관련자(서버나 통신사업자 등)의 보안시스템에 하자가 발생하여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2) ‘도용’ 혹은 ‘도용사고’라 함은 당사 혹은 고객의 보안시스템의 하자 없이, 아이디 혹은(및) 비밀번호가 고객 이외의 타인에게 유출되어 피해가 발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3) ‘사기’라 함은 의도적으로 다른 고객을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4) ‘데이터 소실’이라 함은 ‘해킹’ 혹은 ‘도용’ 이외의 원인(정전, 화재 혹은 기타 당사 혹은 타사의 기술적 하자로 인한 경우 포함)으로 인해 고객이 가진 ‘캐릭터 등이 해당 고객으로부터 상실된 것을 의미합니다. 캐릭터 등이 절대적으로 없어진 경우와 타인에게 이전한 경우를 모두 포함합니다.

 

5) ‘캐릭터 등’이라 함은 ‘해킹’, ‘도용’, ‘사기’, ‘데이터 소실’로 인해 고객이 상실한 캐릭터, 캐시, 게임머니, 아이템, 경험치 기타 재산적 가치 있는 것이나 기록(이를 총칭하여 ‘캐릭터 등’이라고 합니다)을 의미합니다.

 

6) ‘복구’라 함은 약관 혹은 본 운영정책에서 정한 요건이 갖추어진 경우,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었던 ‘캐릭터 등’을 회복시켜 주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7) ‘회수’라 함은, 당사가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재화 내지 아이템을 박탈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8) ‘비정상 거래’라 함은, 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에 현저히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5.4 회수 정책

해킹, 도용으로 인하여 고객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데이터 소실’로 인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요건에 따라 피해 고객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자(현재 소지자)로부터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내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다음 --

당사 시스템(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하여, 피해 고객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현재 소지자와 중간 거래자 (피해 고객과 현재 소지자 사이에 해당 아이템을 사고 판 모두)가 모두 비정상거래(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에 현저치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를 한 경우

5.4 회수 정책

1) 해킹, 도용으로 인하여 고객 혹은 회사가 ‘캐릭터 등’을 상실하거나, ‘캐릭터 등’이 권한 없이 형성, 이전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혹은 ‘데이터 소실’로 인해 ‘캐릭터 등’을 상실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다음 요건에 따라 피해 고객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는 자(현재 소지자)로부터 해당 캐릭터, 아이템, 게임내 재화 등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 다음 -

당사 시스템(로그인 기록)을 기준으로 하여, 피해 고객 혹은 회사의 아이템(권한 없이 형성된 아이템 포함)을 가지고 있는 현재 소지자와 중간 거래자 (피해 고객과 현재 소지자 사이에 해당 아이템을 사고 판 모두)가 모두 비정상거래(아이템을 무상으로 교환하거나, 시세에 현저히 차이 나는 교환가치로 교환한 경우)를 한 경우

6-1. 이용 제한 처리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이용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MU BLU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2) 게임 내 고객들 간의 분쟁은 합의로 해결되도록 하며, 이와 관련해서는 GM이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3) 제재 횟수가 누적되는 경우 가중 제재를 받으실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MU BLUE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현저히 방해하거나 그 위반행위의 수위가 현저히 높은 경우, GM은 객관적이고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차수 구분 없이 MU BLUE 회원가입 제한 및 관련 명의 계정 전부를 영구 이용 제한 처리할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6-1. 이용 제한 처리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하여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이용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사전 안내 없이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MU BLUE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합니다.

2) 게임 내 고객들 간의 분쟁은 합의로 해결되도록 하며, 이와 관련해서는 GM이 개입하거나 조치하지 않습니다.

3) 지속적으로 MU BLUE 운영정책을 위반하여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현저히 방해하거나 그 위반행위의 수위가 현저히 높은 경우가중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사안의 경중을 객관적으로 판단하여 이용 제한 방법과 제재 항목이 변경될 수 있으며 동일 명의로 가입된 모든 계정 제재, MU BLUE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제재 조치에 대해 이의가 있을 경우, 홈페이지 – 고객지원 – 문의/신고 – 통합 문의를 통해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이의 제기는 해당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계정으로만 접수를 받으며, 이용 제한 조치 후 7일 이내에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6-2. 이용 제한 설명

1) 채팅 금지 – 해당 캐릭터를 대상으로 게임 내 채팅 이용이 일정 시간 제한됩니다.

2) 아이템 이용 제한 - 게임 접속은 가능하지만 아이템 거래 및 상점 이용에 제한을 받습니다.

3) 10일, 20일 등 기간 이용 제한 – 제재 기간 동안 게임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4) 영구 이용 제한 - 해당 계정의 게임 서비스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됩니다.

5) 게임 이용 제한 – 제재 대상 서버에 따라 해당 월드의 게임 이용이 제한됩니다.

6) 계정 이용 제한 - MU온라인, MU BLUE 게임 이용이 모두 제한됩니다.

7) 회원 가입 제한 – MU 온라인, MU BLUE 회원 가입이 제한됩니다.

 

8-1.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전화상담, 온라의 문의를 하는 행위
 
 동일 문의를 반복하여 정상적인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 운영을 방해하고 지연시키는 행위  
 
 그 외 고객 응대 근로자에게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전화상담, 온라인 문의를 하는 행위

8-1.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은 이메일, 전화, 대면 등의 방법으로 회사 상담원, 회사 운영관련자 등 회사 근로자, 회사와 위탁관계를 맺어 고객 응대 업무를 하는 자, 경비담당 인력, 기타 직원(이하 총괄하여 ‘직원 등’이라고 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이를 ‘고객 응대 근로자에 대한 폭언 등’이라고 합니다)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① 폭언, 욕설을 하는 행위

②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말을 하거나, 글을 쓰는 행위

③ 자해, 자살을 암시하거나 예고하는 행위

④ 반복하여 동일, 유사한 요구를 하는 행위

⑤ 회사와 사전 약속 없이, 무단으로 회사 사옥, 영업소, 기타 영업을 하는 장소에 방문하여 소란을 피운 행위

⑥ 직원 등의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를 반복한 행위

⑦ 직원 등에게 모욕적인 말을 하거나, 글을 쓰거나, 행동을 하는 행위

⑧ 회원이 이용하고 있는 게임과 관련된 내용이 아닌 다른 사항을 문의하는 행위

⑨ 회사나 직원 등을 협박하는 행위

⑩ 산업안전보건법의 고객응대 근로자의 권익을 해하는 언동을 하는 행위

⑪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

 

2) 회원이 게임이용, 개인정보, 결제, 환불, 기타 불만에 관하여 문의하실 일이 있는 경우, 회원은 아래 방법에 의해 상담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운영정책에 정한 방법이외의 방법으로 상담을 신청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전화상담: 1566-3003

 

3) 회원은 상담, 문의시에 자살이나 자해를 암시하는 글을 쓰거나 말을 해서는 아니되며, 회원이 자살이나 자해를 암시하거나 시도한 경우, 회사는 자살방지를 위해 관련법령에 의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개정 전
8-2.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원이 침해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항목

1

2

3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침해

경고 및 상담 중단

3일 이용 제한

7일 이용 제한

  
※ 3차 제재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된다면
     4차부터는 7일 이용 제한이 누적 적용될 수 있으며, 최대 30일까지 누적 제재가 될 수 있습니다.

   

8.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보호를 위한 운영정책 개정 후

8-2.  고객 응대 근로자의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항목

1

2

3

고객 응대 근로자 인권 침해

경고 및 상담 중단

3일 이용 제한

7일 이용 제한

 
※ 3차 제재 조치 후에도 욕설, 성희롱, 인격침해, 위협적 표현이 반복될 경우,

4차부터는 영구 이용 제한 조치될 수 있습니다.

   

채팅 금지 개정 전

항목/제재

1

2차 

 3

4차이상

욕설 및 비방

채팅 금지
12시간

채팅 금지
24시간

 채팅 금지
48시간

3일 이용 제한

채팅창 도배

채팅 금지
12시간

 채팅 금지
24시간

 채팅 금지
48시간

3일 이용 제한

부모 및 가족,
성적인 욕설

채팅 금지
24시간

 채팅 금지
48시간

 채팅 금지
96시간

7일 이용 제한

   

채팅 금지 개정 후

항목/제재

1

2차 

 3

4차이상

욕설 및 비방

채팅 금지
12시간

채팅 금지
24시간

 채팅 금지
48시간

[게임 이용 제한]

3일 이용 제한

겐스/채팅 창 도배

채팅 금지
12시간

 채팅 금지
24시간

 채팅 금지
48시간

[게임 이용 제한]

3일 이용 제한

부모 및 가족,
성적인 욕설

채팅 금지
24시간

 채팅 금지
48시간

 채팅 금지
96시간

[게임 이용 제한]

7일 이용 제한

   

이용 제한 개정 전

항목/제재

1

2차 

 3

상세설명

부적절한
명칭 사용

 명칭 변경 권고 또는 임의변경

부적절한 명칭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게임 이용 제한 

현금 및 현물
거래 시도

아이템 이용 제한
+ 채팅 금지 24시간

10일 이용 제한 

-

버그 및
게임 시스템 악용

10일 이용 제한

 20일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관련 아이템 삭제.
악용 수위가 현저히 높은 
경우, 제재 내용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음

타인의
개인 정보 유출

10일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

계정 도용/사기 가해

영구 이용 제한

단, 고객이 이용 제한 해지 
요청서를 접수한 경우에는 
사안의 경중을 고려하여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 제한을 해지할 수도 있음

계정 도용/사기 아이템
무상거래

아이템 이용 제한

아이템 이용 제한 및
10일 이용 제한

10일 이용 제한은 담당자의 
요청서 확인 시점으로부터 
적용

항목/제재

1

2차 

 3

상세설명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유포

영구 이용 제한

불법 프로그램 사용으로 
적발 시 해당 계정과 동일 명의
및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MU /MU 블루 모든 계정 제제

상업적 홍보

경고

10일 이용 제한

20일 이용 제한

현금/현물거래 관련 광고는 
차수 구분 없이 영구 이용 제한

GM

임직원 사칭

10일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수위에 따라 차수 구분 없이
MU / MU 블루 영구 
이용 제한될 수 있으며, 
동일 명의 계정 제재 및 
회원가입이 제한될 수 있음

현금 거래 사이트

및 불법서버 광고

영구 이용 제한

허위 신고

10일 이용 제한

20일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해킹

영구 이용 제한

회사 혹은 타인의 보안 시스템에

불법적으로 접근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이용 제한 개정 후

분류

1

2

3

상세설명

채팅 관련

부적절한

명칭 사용

 명칭 변경 권고 또는 임의 변경

[게임 이용 제한]

부적절한 명칭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제재될 수 있음

상업적 홍보

경고

10

이용 제한

 20

이용 제한

[계정 이용 제한]

현금, 현물 거래 사이트 광고는

차수 구분 없이 영구 이용 제한 제재

현금/현물/ 무상 거래

현금/현물/

무상 거래

(확인 시)

아이템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아이템 이용 제한 및
10일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계정 이용 제한]

10일 이용 제한은 담당자의 
요청서 확인 시점으로부터 적용

현금 및 현물
거래 시도

아이템

이용 제한
+ 채팅 금지24시간

10일 이용 제한 

[게임 이용 제한]-

비공식(불법) 프로그램 관련

비공식(불법) 서버, 사이트 광고 

영구 이용 제한

[계정 이용 제한]

비공식(불법) 프로그램 제작,

사용 및 유포

영구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계정 이용 제한]

비공식(불법) 프로그램 관련 아이템 거래

영구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계정 이용 제한]

비공식(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캐릭터로부터 그 사실을 인지하고 아이템을 취득하는 행위

버그 악용

버그 및
게임 시스템 악용

(어뷰징)

10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20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영구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계정 이용 제한]

악용 수위가 현저히 높은 경우,

차수 구분 없이 제재 내용은 다르게 적용될 수 있음

개인 정보 유출

타인의
개인 정보 유출

10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계정 이용 제한]

게임 진행

GM

임직원 사칭

10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계정 이용 제한]

허위 신고

10

이용 제한

20

이용 제한

영구

이용 제한

계정도용&사기

계정 도용사기 가해/

영구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계정 이용 제한]

단, 고객이 이용 제한 해지 
요청서를 접수한 경우에는 
사안의 경중을 고려하여 
담당자의 판단에 따라
이용 제한을 해지할 수도 있음

계정 도용/사기/아이템
비정상 거래

아이템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아이템 이용 제한 및
10일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10일 이용 제한은 담당자의 
요청서 확인 시점으로부터 적용

해킹

영구 이용 제한

(아이템 회수)

[계정 이용 제한]

회사 혹은 타인의 보안 시스템에

불법적으로 접근하여 피해를 주는 행위

명의 도용

영구 이용 제한

[계정 이용 제한]

타인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여 계정을 생성하는 행위

 

   

● 개정 정책의 시행일인 2020년 07월 23일(목)까지 동의 또는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시는 경우,

    본 개정 정책에 동의하신 것으로 봅니다.

● 개정 정책에 동의하지 않으시는 경우 게임 서비스 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되는 운영정책을 확인 부탁드리며, 더욱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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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8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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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화] 동일 명의 계정 캐시 선물 한도 오류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금일 정기
점검을 통해 동일 명의 계정 캐시 선물 한도 ...

2020.09.16 569
1814 알림

'친구야 함께 날자' 3차 귀속 날개 상자 수령 일정 ...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친구야 함
께 날자' 3차 귀속 날개 상자 수령 일정이 ...

2020.09.15 188
1813 알림

스피드 서버 게릴라 이벤트 1탄 일정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신규 캐릭터
건크래셔 X 스피드 서버와의 만남! 보내 주...

2020.09.15 187
1812 알림

[정상화] Season16 1차 업데이트 이후 확인된 ...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Season
16 1차 업데이트 점검 후 게임 내 발견된 ...

2020.09.15 326
1811 알림

건크래셔 X 스피드 서버 정착 보상 아이템 상세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MU BLU
E 스피드서버 이용에 도움을 드리고자 이벤트 ...

2020.09.15 1,120
1810 알림

[완료] 뮤 매니저 iOS 버전 업데이트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뮤 매니
저 iOS 버전 업데이트가 완료되어 안내드립니...

2020.09.15 351
1809 알림

스피드 서버 ‘서버 이전 상품’ 구매 및 이용 방법 안...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2020년
10월 13일(화)부터 10월 29일(목) 정...

2020.09.15 1,209
1808 알림

[상담 재개] 고객센터 전화상담 임시 중단 연장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여러분. 코로나바이러
스-19(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조치 ...

2020.09.15 328
1807 알림

[정상화] 시그니처 럭키박스 스페셜 찬스 상품 구매 불...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시그니처 럭
키박스 5, 10, 15, 20회차 보상 수령...

2020.09.03 807
1806 알림

[상담 재개] 고객센터 전화상담 임시 중단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19(코로나19)가 수도권에 대규모 ...

2020.08.18 681
1805 알림

MU Lite 랭킹 이벤트 1주차 이벤트 당첨자 안내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여러분. MU Lit
e 랭킹 이벤트 1주차 당첨자 안내입니다. ...

2020.08.14 812
1804 알림

[정상화] 캐릭터명 및 체력바 간헐적 미 노출 현상 안... 안녕하세요. MU BLUE 가족 여러분. 8월 6일(
목) 정기점검 이후 게임 접속 시 간헐적으로 ...

2020.08.07 628